노인심리상담사 국가 자격증 취득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인심리상담사 국가 자격증 취득방법

by #@!165 2021. 8. 8.
반응형

노인심리상담사 국가 자격증 취득방법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서 취득방법, 하는일 , 전망에 대해서 꼼꼼히 체크하셔서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 하는일/ 전망
노인심리상담사 시험일정
노인상담사 자격증 / 취업
노인상담사 무료 상담 및 기출문제 제공

1. 노인심리상담사 하는일 / 전망


나이가 들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것은 노후 대비입니다. 퇴직후에는 소득이 없어지면서 불안감이 커진다는것도 그렇지만 우리 삶에 일이라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노인상담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치료하며 안정감을 얻도록 도움을 주는 직업입니다. 노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조언 또는 일상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도움을 주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며 나아가서 우울증 및 노인성 질환인 치매, 빈곤 등의 문제에 관해서도 감지하고 해결하는 직업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노령화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질병과 빈곤 등의 문제가 심해지고 있는 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노인심리상담사의 역할중 하나입니다. 국가기관에 정식등록 되었으며 한번 취득 시 갱신할 필요 없습니다.

주로 노인복지관에서 부터 노인전문병원 및 관련 사회봉사단체가 있으며 프리랜서로 강사로도 일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여부와 달리 개인역량에 따라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서 전망이 좋은편입니다.

2. 노인심리상담사 시험일정 / 시험과목/ 응시자격 /자격증


노인상담사 시험일정은 1년에 4번 시험이 있습니다. 3월 5월 9월 11월로  접수는 보통 시험있는 달의 전월에 이루어집니다. 접수기간을 잘보시고 넘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시험과목은 총 3과목으로 노인심리상담 기초, 이론, 기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총 80문항이 출제되며 80분 동안 시험을 보아야되서 1분에 1문제를 풀어야합니다. 절대평가기준으로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만 통과하면 필기시험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나이 학력, 경력은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하게 되면 기관에서 교육을 받게됩니다.

보통 출제기관에서 실무교육을 받는것이 과정이고 실기시험은 따로 없으므로 교육을 전부이수하면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앞서 말한것 처럼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병원, 복지관, 실버타운 ,요양 시설등 다양한 노인관련 사업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3. 노인상담사 무료 상담 및 기출문제 제공

자격을 취득하실때에는 괜히 돈을 아낀다고 혼자서 책 구매하시지말고 관련기관을 찾아서 정부 지원을 받는곳인지 확인하고 전액 무료로 강의듣고 교육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그외 궁금하거나 무료 관련 자료를 받고싶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시험일정 취업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